섬진강 벚꽃길 개화 상황

섬진강 벚꽃길 개화 상황 만개

섬진강 벚꽃길 어느 곳으로 향할까요?
매년 봄이 오면 많은 사람들이 벚꽃을 보러 갑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는 유명한 벚꽃 명소가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저는 섬진강 벚꽃길 과 개화 상황 소개합니다.

제가 오늘(3월29일) 다녀왔는데 벚꽃 개화 상황은 90% 정도 피었습니다.

섬진강 벚꽃길

섬진강 벚꽃 축제

섬진강 벚꽃 축제는 전라남도 구례군 무등면 섬진강변에서 열리는데요.
섬진강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깨끗하고 맑은 강으로 꼽히는데요.
강변에는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3km에 이르는 벚꽃길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섬진강과 어우러진 하얀 벚꽃이 환상적인 풍경을 연출합니다.

섬진강 벚꽃축제는 매년 3월 말부터 4월 초까지 열립니다. 올해는 3월 31일부터 4월 2일까지 개최됩니다.

섬진강 구례 300리 벚꽃축제


축제 기간 동안 패러글라이딩, 한국 전통 민속놀이 및 공연, 노래자랑, 유명가수 개막공연, 클래식 및 EDM 공연 등 다양한 문화-체험행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밖에도 가족 분필아트, 머그컵 만들기, 나무 오카리나 만들기, 슬라임 체험, 페이스페인팅, 전통놀이, 벚꽃 압화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섬진강 벚꽃길 자전거 대여

섬진강 벚꽃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려면 섬진강에서 하동까지 이어지는 100리 벚꽃길을 따라 자전거를 타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길은 자전거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합니다.


바람에 흩날리는 분홍빛 꽃잎을 따라 여유롭게 달리며 봄바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축제장 인근에는 넓은 주차장이 있는 구례 오슬원 다목적교류센터에 자전거 대여소가 있어 차를 주차하거나 자전거를 빌려 섬진강 벚꽃을 즐길 수 있으니 자전거 대여로 섬진강 벚꽃길을 감상해보시죠~

구례 300리 벚꽃축제

전라남도 구례군에서 3월 31일부터 4월 2일까지 열리는 ‘구례 300리 벚꽃축제’도 추천하고 싶어요.

구례 300리 벚꽃


이 축제는 구례의 자연경관과 문화유산을 즐길 수 있는 기회입니다.
축제 기간 동안 섬진강, 삼한문화유적지, 구례현대미술관 등 구례의 주요 관광지를 잇는 벚꽃길을 따라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섬진강 벚꽃길 쌍계사 십리벚꽃길

섬진강 벚꽃길 추천 세 번째 추천 장소는 “하동 쌍계사 십리벚꽃길”입니다.
쌍계사 십리벚꽃길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벚꽃길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이곳을 찾아온 관광객들은 화개천을 따라 약 6km 길이의 벚꽃 나무 터널을 감상하며 봄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쌍계사 십리벚꽃길

쌍계사 벚꽃길은 녹차밭과도 어우러져서 더욱 멋스러운 풍경을 자아냅니다.
쌍계사에는 천년고찰로 유명한 사찰이 자리잡고 있으며, 고려시대 문화재들이 많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쌍계사 근처에는 하동에서 생산하는 야생차를 맛볼 수 있는 카페나 다원이 있어 산책과 함께 여유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벚꽃 상황이 만개하여 평일이라도 많은 차들이 무척 많아 혼잡하니, 서둘러 출발하는 것을 권합니다.

섬진강 벚꽃길

지금까지 섬진강 벚꽃길로 아름다운 곳 TOP 3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중요한 것은 지금 섬진강 벚꽃 개화 상황은 만개해 있다는 것입니다.

축제는 이번 주말이지만 서둘러 꽃이 지기 전에 감상하시기 바랍니다~